티스토리 뷰


[대박청춘] 월 매출 5천! 족발돈가스 사나이

▶ 경양카츠 (족발돈가스, 수육돈가스)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38-1
☎ 070-7543-5445


[국수의 신]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 별미 국수

▶ 대화만두
경북 경주시 계림로 93번길 7 
☎  054-743-3516

▶나들목 누룽지통닭구이
인천 서구 숭학로 495번길 4-14
☎  032-564-9233

인천. 사람들 바글바글한 이유 물으니, 열무 비빔국수와 누룽지 양념통닭의 환상 궁합 덕분이란다.



열무 비빔국수는 탱탱한 면발에 새콤달콤한 양념장이 일품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새콤달콤한 맛을 내기 위해 오미자청을 사용하는 것이 비빔양념장의 비법이다.
국수뿐이랴 통닭도 일품이다. 찹쌀을 채워 넣은 후 참나무 장작구이를 하니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양념이 빠질 수 없다.
채소육수를 끓여 매콤하게 만든 양념장에 통닭을 버무려 뜨거운 돌판에 얹으면 완성.
먹는 방법이 핵심이다.
찹쌀을 돌판에 깔아 누룽지를 만들어 누룽지 한 점, 닭고기 한 점, 국수 가락 얹어 싸 먹으면 황홀함이 절로 찾아온다.



그런가하면 분식도 같이 먹어야 맛이 2배라는 찰떡궁합 주인공 있다.
경주에선 쫄면과 튀김 만두를 같이 먹어야 한다는데!
30여년 간 추억의 맛을 유지하고 있다는 쫄면은 깊고 담백한 양념장에 비법이 있다. 사골육수를 넣어 깊은 맛을 내고 양파, 다시마, 파, 멸치, 명태 대가리 등 여러 재료의 잡내를 소주가 잡아준다.
여기에 마지막 비법재료 감초는 설탕보다 높은 당도로 깊은 단맛을 낸단다.
튀김만두 또한 대충 만들지 않는 다고 한다.
강력분과 박력분에 감자전분을 더해 직접 빚는 만두피 때문에 차원이 다른 바삭함을 자랑한다.
직접 빚어 더욱더 얇고 쫄깃한 만두피를 살리기 위해 한번 쪄준 후 기름에 튀겨낸다. 매콤한 쫄면 면발에 갓 튀긴 튀김만두를 돌돌 말아 한입 크게 먹어주는 것이 단골들의 맛있게 먹는 방법이란다. 봄날, 기막힌 맛 궁합보러 떠나 보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