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 고(GO)여사는 머드축제와 아름다운 서해바다로 유명한 도시, 충청남도 보령으로 떠나본다. 보령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는 다름 아닌 한 카페! 얼핏 보면 평범해 보이는데, 이 카페만의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 그것은 바로 보령을 한 그릇에 담아낸 머드빙수! 곱게 갈린 우유 빙수 위에 푸른 바다를 형상화하는 얼음 모형들 거기에 머드를 형상화한 흑임자를 뿌린 시원한 머드빙수를 맛본다.
<카페그랑블루>
041-933-2008
충남 보령시 해안로 484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지난 6월 27일, 3년 만에 재개장된 냉풍욕장에 가본다. 70년대 충청남도 최대의 탄광촌으로 개발되어 우리나라 주요 석탄지였던 이곳은 1990년 폐광된 후 관광지로 개발되었다. 대류현상으로 인해 바깥 온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시원한 냉풍욕장! 현재 냉풍욕장의 온도는 12~14° 로 많은 관광객들의 땀방울을 식혀준다.
<보령 냉풍욕장>
041-933-4059
충남 보령시 청라면 냉풍욕장길 190
무더운 바깥과는 달리 시원한 냉풍욕장을 신기한 듯 걷다 비닐하우스를 발견하는데, 이곳은 바로 냉풍욕장 폐경구에서 나오는 시원한 냉풍을 이용해 양송이버섯을 재배하는 농가다. 이곳에서 직접 양송이버섯을 수확해보고, 버섯을 활용한 전, 튀김, 회무침까지 든든한 양송이버섯 한 상을 맛보는 시간을 갖는다. 배까지 든든히 채운 후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섬 하나가 하나의 정원으로 이루어진 한국식 전통정원 상화원에 도착한다. 보령 팔경 중 하나인 이곳은 한국식 전통 가옥들과 나무 하나하나 자연을 그대로 살려 만든 정원이다.
<죽도 상화원>
041-933-4750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아름다운 한옥에서 서해바다를 감상하며 가슴까지 뻥 뚫리는 쿨한 여행을 마무리해본다. 이제 곧 폭염이 시작되는 여름! 충남 보령에서 이색 피서 여행을 즐기러 고(GO)여사가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