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둔식달 - 족발의 달인

최방통 (女 / 65세)
<족제소>
대전 서구 용소로12번길 16-4
☎042-541-6676


고구마 홍쌀빵의 달인

나정호 (男 / 49세 / 경력 31년)
<나블리 베이커리카페>
경기 양주시 부흥로 1923
☎031-848-2045

요즘 양주 현지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빵이 있다고 한다.



바로 갓 구워낸 군고구마 같은 ‘고구마 홍쌀빵’!
붉은 자태가 남다른 이 빵을 구워내는 달인은 나정호 (男 / 49세 / 경력 31년).
달인은 자색을 내기 위해 그 어떤 첨가물도 더하지 않고 순수 자연재료인 비트, 식용 장미등을 사용해 천연의 색을 낸다고 한다.
설탕처럼 달지만 건강한 단맛을 내는 ‘나한과’라는 독특한 재료를 사용한다!
이 외에도 달인이 내놓는 비법 재료들은 제빵업계의 돌풍을 일으킬 만큼 독특함 그 자체! 또한 쫀득함이 입을 즐겁게 해주는 도 이 집에서 내놓기가 무섭게 팔리는 빵이다.
그 식감이 매우 쫄깃해 떡이 들어갔다고 착각할 정도라고 한다.
달인은 자신만의 비법으로 알로에의 점성을 이용해 쫄깃한 식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이런 빵을 만들게 된 배경은 무려 30년동안 달인은 빵의 고수가 되기까지 묵묵히 인고의 시간이라고도 할수 있겠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빵이지만 결코 그 노력만은 가볍지 않은 달인의 빵과 인생이야기를 만나본다. 



은둔식달 - 족발의 달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족발 맛 하나로 전국을 평정한 대전의 한 가게.
다른 가게에서는 흉내내지 못하는 맛 뒤에는 무려 3代 째 내려오는 가문의 비법이 있다. 철저히 가족에게만 전수되어 온 비법은 그동안 외부에 공개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는데... 제작진의 삼고초려 끝에 드디어 마음의 문을 연 달인!
지금껏 한 번도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던 '전설의 족발'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최초 공개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