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박의 탄생] 연매출 5억! 치즈맛 소고기가 있다?
< 낭만한우 >02-2294-7834
서울 성동구 마장로37길 57(마장동 761-4)
[노포의 손맛] 줄을 서시오! 여름국수 삼총사
< 진밭국수 >031-976-5190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진밭로 11(성석동 601-3)
주변에 온통 논밭뿐인 경기도 일산의 외곽! 이곳에서 대박이 난 맛집이 있다?!
주말이면 이 가게 하나 때문에 주변 교통상황이 마비! 주차전쟁 이후 거쳐야 하는 또 하나의 관문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웨이팅!
기다려서라도 꼭 먹고 가야하는 이곳의 메뉴는 바로 국수! 여름철 별미 열무냉국수부터, 열무비빔국수, 콩국수까지 여름국수 삼총사가 그 주인공이다.
평범한 메뉴이지만 금손 사장님이 만들어내 더욱 특별하다는 국수의 비법은?! 국수의 기본, 면 삶기는 여름엔 3분 30초, 겨울엔 딱 4분!
그리고 뭐니 뭐니 해도 열무김치가 핵심!
싱싱한 열무를 소금물에 절인 뒤 고춧가루, 과일, 양파를 갈아 넣어 상온에서 하루 이틀 숙성시켜주는데, 맛을 결정하는 사장님의 한 끗 차이 비법이 있다고.
여기에 사골국수를 넣은 비법 양념으로 만드는 열무 비빔국수와 마니아들만 찾는 콩국수까지~
손님들 입모아 하나같이 칭찬하는 국수의 맛!
엄마가 만들어준 것보다 더 맛있다고 입모아 얘기하는 국수는 사장님이 예전에 운영했었던 고깃집에서 서비스로 내어주던 것! 자금난으로 고깃집은 실패했지만 국수는 남았다! 뱃속부터 사장님의 국수맛을 보며 자라온 하나뿐인 아들에게 국수의 손맛을 이어주려 비법을 전수하는 중이라고~
아버지가 25년 동안 매일 같이 만들어온 국수의 손맛을 잇기 위한 아들의 노력을 엿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