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철판 삼겹살 해물 전골 vs 철판 오겹살 수육 한 상


파주 야당역 근처에 있는 두꺼비산장 야당점은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메뉴, 그리고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입니다.


인기메뉴인 철판오겹살수육한상은 주문제작한 원형철판에 담겨나와 끝까지 따뜻하게 수육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앙 깊이가 10센치나 되는 이 특별한 원형철판은 중간에 국물을 끓이고 테두리에 고기를 구워 먹던 우리나라 전통 그릇인 전립투를 보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수육에 사용하는 고기는 연잎에 감싸 24시간 숙서을 거쳐 연잎의 향으로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 줍니다. 그리고 핏물제거를 위해 1차 초벌로 삶아주고 꺼내서 토치로 남은 불순물까지 깨끗하게 제거를 해줍니다.
다시 고기를 연잎으로 감싸 잡내를 잡아줄 황기, 칡, 엄나무와 육질을 부드럽게 해줄 탄산수 그리고 감칠맛을 더할 간장까지 넣고 끓여주면 이집의 부드러운 오겹살 수육이 완성됩니다.

또다른 인기메뉴인 철판삼겹살해물전골에 사용할 싱싱한 해산물을 제공하기위해  매일 새벽 직접 인천 연안부두에 가서 해산물을 30% 저렴하게 사와 신선하면서도 푸짐하게 제공을 합니다.
해물전골의 시원하고 깊은 국물맛을 위해 바지락과 동죽 그리고 각종 채소를 우려내서 밑국물로 사용합니다.
표고버섯, 마른 고추 그리고 감치맛의 핵심 닭을 통째로 넣고 맛간장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극물맛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부드러운 영계닭, 가리비 전복 키조개등 각종 조개 등이 들어간 황제 해신탕, 10가지 제철 해산물이 들어간 왕푸짐 해물 조개 전골, 제철 해산물과 특선 샤브소고기의 조화로운 산장 샤브샤브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도 좋습니다.

79년 전통 설렁탕&도가니무침


삼강옥에서는 국내산 한우 사골과
도가니로 설렁탕을 만들어 깊은 맛과 더욱 구수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끓일때 쌀을 갈아 넣은 물을 사용해 구수한 맛을 더해 줍니다.


7시간 이상 끓여  기름기와 불순물을 제거하면 구수하고 깔끔한 설롱탕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볼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려줍니다. 뽈살을 두시간 이상 삶아 혹시모를 불순물을 제거하기위해 마무리 세척후 일일이 기름을 제거해 사용합니다.
도가니무침은 도가니 자체의 깊은 맛을 살리기 위해 깨, 파 등 기본적인 양념 5가지만 넣어 무쳐냅니다

[전설의 맛]

<삼강옥>

인천광역시 중구 참외전로 158번길 1
032-772-7885
매일 8:00 - 20:30 / 라스트오더 20: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대결 맛 대 맛]

<두꺼비산장>

경기도 파주시 소리천로25 1층
0507-1357-7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