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렁이의 맛깔난 변신! 우렁이 한상

광주 봉선동 '당산나무집"은 36년 37년 전토의 3대째 이어오는 식당으로 특히 우렁쌈밥으로 유명합니다. 푸짐한 한 상 차림과 정갈한 밑반찬, 그리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우렁쌈장은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당산나무집의 대표 메뉴인 우렁쌈밥은 신선한 쌈채소와 쫄깃한 우렁이를 넣어 만든 우렁이강된장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우렁강돈장은 직접 담근 된장으로 끓여 구수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합니다. 쌈밥에는 차돌박이 대패삼겹, 우삼겹, 주물럭 등 다양한 고기메뉴와 함께 먹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일품인 우렁회무침은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입니다. 아삭한 채소와 쫄깃한 우렁이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이집에서는 경기도 양평에서 공수한 큼직한 우렁이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2호선 봉선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가용 이용 시 건물 앞쪽이나 주변 골목길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매일 11시부터 21시까지 운영을 하며 브레이크 타임은 15시부터 17시까지고 라스트 오더는 20시10분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쉬는 날이라고 합니다.
포장도 가능하여 우렁이강된장을 판매도 합니다.
3대가 이어온 전통과 정성이 담긴 당산나무집은 푸짐하고 맛있는 한 상 차림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우렁쌈밥은 든든하게 한 끼 식사로 좋습니다.
[ 우아한식당 ]
<당산나무집>
광주 남구 봉선중길 4 당산나무집
O5O7-1351-2440
728x90